원활한 관람을 위해 저전력 모드를 해제해주세요
김예지 Kim Yeji Arachne
모션 디자인 프로젝트 Motion Design Project
거미는 어떻게 해서 생겨나게 되었을까요? 'Arachne'는 거미 탄생의 기원을 다룬 그리스 신화를 다루고 있습니다. 직공 아라크네와 여신 아테나의 대결 끝에 아라크네가 벌로 거미가 되었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리스 신화는 유래가 오래된 만큼 다양한 해석이 존재하고 그보다 더 다양한 매체로의 재해석이 존재합니다. 그리스 신화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창작물들이 존재하는 이유는 이야기가 가진 본연의 재미 덕분입니다. 그러나 누군가가 현실로 끄집어내주지 않는다면 이야기로서만 존재할 뿐입니다. 이 작품은 아라크네 신화를 현실로 끌어내고 재미를 몸소 느낄 수있게 합니다.
How did the spider come to be? ‘Arachne’ is a Greek myth that recounts the origins of the spider. In this story, Arachne the weaver challenges the goddess Athena to a weaving competition, only to be punished for her hubris by being transformed into a spider. Having a long history, interpretations of Greek myths are numerous and exist in various forms of media. Why is that so? Perhaps it is due to the entertaining qualities of the original myths. However, if not woven into a visible form, these myths would only exist as stories. By fleshing out the myth of Arachne, audiences can now appreciate the story much more directly.
492777234

리디아의 직공 아라크네는 베 짜기 실력이 너무나도 뛰어나 전쟁과 지혜, 그리고 기술의 신 아테네조차도 뛰어넘을 것이라는 소문이 자자했습니다. 그러나 동시에 아라크네는 너무나도 오만했고, 그것을 보다 못한 아테나가 그를 직접 벌하기 위해 인간계에 내려섭니다. 아라크네는 결국 신의 벌을 받아 거미가 되는 운명에 처하게 됩니다.

491533128

'Arachne'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한다면 역시 뮤지컬 형식의 노래를 사용했다는 점에 있습니다. 노래와 대사가 어우러져 신화를 설명함으로서 자칫 중의적이거나 모호해질 수 있는 신화 속 이야기가 분명하게 전달됩니다. 노래 속에 숨어있는 거미 노래, '거미가 줄을 타고 올라갑니다'의 멜로디를 찾아보는 것도 한 가지 매력 포인트입니다.

캐릭터 스케치 및 컨셉 아트

캐릭터 스케치 - 아라크네

캐릭터 스케치 - 아테네

컨셉 아트

아라크네, 그리고 아테네의 이미지를 잡을 때 가장 중점으로 생각했던 것은 아라크네의 오만한 태도를 어떻게 보여줄지에 대한 것이었습니다. 단순히 예쁘고 젊고 조금 신경질적인 모습만으로는 천벌의 개연성을 충분히 설명할 수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이었습니다. 여러 시행착오와 스케치를 거친 이후 지금의 아라크네와 아테네의 캐릭터가 탄생했습니다.

배경 일러스트

태피스트리 일러스트

신화 속 공예가, 예술가들을 등장인물로 한 작품인만큼 내부에 등장하는 태피스트리의 이미지에도 공을 들여야만 했습니다. 정통 고대 그리스 도자기 회화의 이미지, 대리석 석상 이미지, 현대적 일러스트 사이에서 많은 고민을 거친 결과 고대 그리스 회화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각종 문양들을 가지면서 동시에 현대 일러스트적, 만화적 과장을 거친 일러스트 작업으로 마무리지을 수 있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