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활한 관람을 위해 저전력 모드를 해제해주세요
김아정 Kim Ajeong LOST
모션 디자인 프로젝트 Motion Design Project
잃어버린 것들에 대한 이야기, LOST입니다. 한 사람은 어느 미지의 섬에서 깨어납니다. 사람은 이 섬에서 다양한 풍경들을 마주하고 교감하면서 섬의 중심부로 이끌려 갑니다. 이 사람을 인도하고, 그립고 벅찬 풍경들을 보여주는 건 과연 누구일까요? 우리는 더욱 물질적으로 변해가는 현대사회에서 자신도 모르게 중요한 가치들을 잊어버리곤 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그 가치들을 다시 자각하고, 되찾을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메시지를 LOST라는 한 편의 여행기를 통해 이야기합니다.
As the title suggests, LOST is a story about what we lost. The protagonist wakes up in an unknown island. She comes across various scenes on this island, and communicates with what she sees as she is led to the center of the island. Who is it that’s leading her, showing her all these nostalgic, overwhelming scenes? In a society that becomes increasingly more materialistic, we often unwillingly forget our important values. However, we also have the potential to restore these values again, and awaken our hidden potential. This is the message LOST conveys to its audience, through the story of a voyage.
484129166

LOST - the things we lost

491563809

Sketch

484130080

LOST의 캐릭터는 나이나 성별, 성격이 뚜렷하지 않은 무명(無名)의 한 사람으로 보이도록 의도했습니다. 무표정한 얼굴로 섬에 들어가 다양한 풍경들과 교감하면서 눈빛과 행동으로 감정선을 드러냅니다. 섬의 해변가에서 깨어나는 장면부터 시작되어 섬의 중심부로 이동하고, 마지막에는 섬의 바깥으로 배경이 전환되면서 사람의 감정선이 함께 변화합니다.

여행 전반에서 마주치는 섬의 풍경들은 '이상(理想)'의 메타포입니다. 가장 자연스럽고 생명력이 충만한 순간들을 감각적인 풍경들로 묘사합니다. 사람은 이 모든 풍경들을 지나 여행의 종착지인 동굴에 도달합니다. 동굴은 무의식(無意識)'의 메타포입니다. 사람이 동굴에서 발견한 것은 자기 자신으로부터의 메시지입니다. 가장 중요한 메시지를 알리기 위해 사람을 인도한 것은 바로 자기 자신이었으며, 섬은 결국 사람의 무의식 속 공간이라는 상징이 드러납니다.

Motion graphic

484130055
484130153

✦ Written & directed by
Ajeong Kim

✦ Sound track
Nanã - Polo & Pan

✦ English advisor
Jenny Han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